부산교육청,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서 39명 입상
23개 직종서 금 2개, 은 8개, 동 7개, 우수 6개, 장려 16개 획득
김정관 기자 | 입력 : 2024/09/05 [11:05]
[글로벌가족신문]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경상북도 일원에서 열린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학생 선수 94명 중 39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국내 최고의 숙련기술인을 뽑는 이번 대회에는 50개 직종에 17개 시도 선수 1,641명이 참가했다.
부산 직업계고 학생은 34개 직종에 94명이 출전해, 23개 직종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8개, 동메달 7개, 우수상 6개, 장려상 16개를 수상했다.
이 가운데 부산기계공고는 배관 부분에서, 금샘고는 전기기기 부분에서 각각 금메달 수상자를 배출했다.
또, 부산기계공고는 공업전자기기, 냉동기술, 메카트로닉스, 배관과 용접 부분에서, 경남공고는 모바일로보틱스 부분에서, 부산자동차고는 자동차차체수리 부분에서 각각 은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부산기계공고는 금메달 1개, 은메달 5개, 동메달 4개, 우수상 2개, 장려상 3개를 획득해 지난해 은탑(2위) 수상에 이어 올해도 은탑(2위)을 수상하는 등 7년 연속 우수 선수 육성기관으로 지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공업전자기기, 메카트로닉스 등 기능경기위원회 협약기업 종목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졸업 후 해당 기업으로 취업할 예정이다.
또, 부분별 1위와 2위를 차지한 학생들은 국가대표 선발 과정을 거쳐 국제기능올림픽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할 기회를 얻는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자신들의 꿈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는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부산시,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우수한 숙련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가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뉴스
남양주시, 몽골 6개국 청소년 국제캠프 참가...성공적으로 마쳐
부산시, '동북아시아 시장포럼'에서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홍보
경기도일자리재단,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경기도기술학교 교육생 해외연수 및 봉사 프로그램 운영
대구광역시, 베트남 다낭에'대구 비즈니스 라운지'개소
안산시, 중국 산둥성 쯔보시 국제 청년 기업인 포럼 참가
충청남도 중국 산둥성에 ‘충남 방문의 해’ 알렸다
|